1. 산타헬레나 까베르네 소비뇽 (홈플러스에서 판매) 가격 : 1만원 이하
달지 않은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홈플러스에서 1만원대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와인이다. 원산지는 칠레이며 알콜 도수는 13%. ( 용량은 750ml ) 산뜻하면서도 깔끔하여 너무 독하지도 않은 맛으로서 가성비를 추구하는 와인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갑 와인으로 알려져있다. 전형적인 레드와인으로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육류 (스테이크)와 치즈류, 버섯으로 만든 음식과 조합이 잘 어울린다. 산타헬레나 까베르네 소비뇽의 적정 음용 온도는 16~18도 라고 한다.
떫은 맛은 중간 정도이며, 와인은 특히 바디감을 따지기도 하는데 본 와인의 바디감은 중간 정도라고 할수 있다. ( 너무 가볍지 않은 정도 )
2. 도스코파스, 카베르네 소비뇽 (Dos Copas, 이마트에서 판매 ) 가격 4,900원
도스코파스 와인은 어느날 친구가 선물을 해주어서 마셔보았다가 가격에 놀라고, ( 4,900원이다! ) 지금까지 계속해서 마시게된 와인다. 1번에서 소개한 산타헬레나에 비하면 맛은 더 진하고 달지 않는 편이다. 도스코파스는 총 3가지의 라인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카베르네 소비뇽은 달지않은 가성비 있는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와인이다. 도스코파스는 칠레에서 생산되었으며 일조량을 많이 받은 품질좋은 포도로 만들어졌다고 하며 Dos Copas의 의미는 스페인어로 두잔이라고 한다. 도스코파스 카베르네 소비뇽과 어울리는 안주로는 치즈, 스테이크등이다.
1번에서 소개한 산타 헬레나에 비해서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장점으로는 가성비있는 가격이고, 단점이라면 떫은 맛이 좀더 강한편이며 과일맛보다는 알콜의 맛이 좀더 강렬하게 느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