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바닥 통증의 원인과 해결책, 통풍, 족저근막염, 만성통증

by Sneakers2022 2023. 8. 15.
반응형

pixabay

 

중년의 나이에 들어서 몸의 여기 저기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특히 중년의 나이에 들어서 발바닥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흔히 족저근막염이 그 원인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운동을 쉬어도 발바닥 통증이 계속 된다면 그것의 원인은 혈액 내의 오염물질의 증가, 즉 노폐물이 쌓여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발바닥 통증으로 인해서 병원을 내원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약이나 진통제 등을 먹으면 임시 방편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핵심은 평소의 생활습관을 교정함으로서 발바닥 통증을 줄여나갈 수 있다.

 

우리 몸은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탈수 상태가 되는데, 이럴 경우 만성적인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 1.5~2 리터 정도의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서 몸의 혈액 순환과 독소 배출이 원활하게 되도록 관리를 해주어야한다.

즉, 물만 잘 마셔도 건강이 유지될 수 있고 통증을 잡을 수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류와 과일류를 섭취해주어야한다. 또한 맥주, 돼지고기, 소고기등의 내장에  많이 들어있는 퓨린이 많은 식품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발바닥 통증이 계속된다면, 우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섭취를 늘리면서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