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케어하기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vs 먹어도 되는 음식

by Sneakers2022 2024. 10. 29.
반응형

pixabay

 

사랑스러운 반려가족, 나의 고양이에게 먹여선 안되는 음식은 무엇일까?

 

양파, 흰 파, 부추

 

양파와 하얀 파와 부추 등의 "파"류에는 최루성・인화성의 황화합물인 「디알릴피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파를 자르면 눈이 튕기는 원인의 성분입니다. 고양이의 체내에 들어가면 체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파괴해, 「빈혈」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증상이 진행되면 증상이 만성적으로 되어 최악사에 이릅니다. 파류 자체뿐만 아니라 「콩소메」나 「중화 조미료」등의 가공 식품도 NG입니다.

 

마늘 

파와 같은 이유로 마늘이나 료쿄 등 비슷한 식감이나 냄새를 가진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요로 결석을 일으키기 쉬운 고양이에게는, 원인 성분의 「옥살산」을 많이 포함한 시금치도 주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같은 이유로 연근, 죽순, 우엉, 가지 등도 주의합시다.

 

옥수수

 

옥수수를 비롯한 「곡물류」는 고양이가 소화할 수 없는 식품입니다. 「설사」 「구토」의 요인이 되어 버립니다. 고양이 식품도 가능한 한 "그레인 프리 (곡물 미사용)"의 것을 선택하십시오.

 

아보카도

 

「숲의 버터」라고 불려 건강한 식재료로서 여성에게 인기의 아보가도도, 고양이에게 대량으로 주어 버리면 갑작스런 「경련」이나 「호흡 곤란」을 일으킬 우려가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먹여도 되는 식재료는?


양상추


양상추는 95%가 수분이므로, 너무 물을 마시지 않고 밥으로부터 수분 보급을 하는 고양이에게는 딱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모옥의 배출을 도와주고, 칼륨이 체내의 여분의 염분의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주면 고양이에게 필요한 영양의 흡수가 저해되어 「미네랄 부족」이 되어 버리므로, 1/4장을 기준으로 주도록 해 주세요.

배추


골고루 영양소를 흡수하면서 섭취 칼로리를 억제하고 싶을 때는 배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영양소인 칼륨 비타민 C는 수용성이므로 "삶은 국물"을 함께 밥으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추와 같은 홍채과 식물에는 "항암 작용"이 있다는 것이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항궤양성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U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위궤양"의 케어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U는 가열하면 깨져 버리므로, "생"으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도 풍부하고 변비에도 좋아집니다.


무의 뿌리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보다 전분의 소화 흡수 능력이 2.5배나 떨어진다고 하는 고양이에게는 꼭 먹이고 싶은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소화 효소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의 도움이 되는 정장 작용 뿐만이 아니라, 혈액 순환이나 변통의 촉진에도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호박


호박은 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 한 재료입니다. 섭취하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므로 피부의 점막과 저항력을 높입니다. 또한 이뇨를 촉진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


사과에 포함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에 들어가면 소화물과 콜레스테롤을 감싸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성분도 주목받고 있어 노화 방지의 역할도 있습니다. 단지 사과의 잎이나 씨에는 「시안」등의 독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먹이지 않도록 합니다. 


감은 비타민 C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임신 중 등 비타민 C가 많이 필요한 경우에 최적입니다.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너무 주면 설사의 원인이 됩니다. 

딸기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지만 자일리톨을 소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다량으로 섭취하면 저혈당을 일으킬 위험성이 있습니다.

pixabay

 

반응형

댓글